OFFICIAL RECOMMENDED SPEC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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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ESSOR |
Intel Core i5 (3.4GHz) 이상
AMD FX-6350 (3.9GHz) 이상 |
▌MEMORY | 4GB RAM |
▌GRAPHICS |
NVIDIA GeForce GTX 660 AMD Radeon HD 7850 |
▌STORAGE | 40GB 이상 |
▌SOFTWARE |
Windows 7 SP1 (64bit) 이상 DirectX 11 |
AMD Ryzen 7-3700 7 3700 (8C/16T) |
고성능 (Performance) |
Intel Core i7-8700 i7 8700 (6C/12T) |
AMD Ryzen 5-3600 5 3600 (6C/12T) |
최적화 (Optimized) |
Intel Core i5-8600 i5 8600 (6C/6T) |
AMD Ryzen 3-3200G 3 3200G (4C/4T) |
효율성 (Efficiency) |
Intel Core i3-8300 i3 8300 (4C/4T) |
사실상 밀리터리ㅡ 그 중에서도 탈 것을 주력으로 삼는 게임 개발사로는 양대산맥 중 하나인 워게이밍의 월드 오브 탱크 시리즈는 고증 측면에서는 라이벌 대비 아쉽다는 평을 받지만, 신규 유저도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접근성이나 그래픽을 포함한 게임으로서 완성도 측면에서는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사용해오던 빅월드(BigWorld) 엔진 개발사를 인수해 2018년 자사 게임 타이틀에 최적화된 코어(enCore) 엔진으로 개량하면서 더 효율적인 멀티-코어 활용능력, 현실적인 최신 그래픽 효과 등 많은 부분에서 동일한 사양이라도 경쟁사보다 세련된 화질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코어 엔진의 개발에 인텔과 협업을 진행했던 만큼 멀티-코어 활용능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빅월드 엔진은 기껏해야 듀얼-코어를 겨우 활용하는 수준에 그쳤던 것과 달리, 기본적으로 쿼드-코어를 염두에 둔 설계 및 추가 스레드까지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리소스의 총량을 고려해보면 4C/8T 정도만 되어도 더 높은 클럭 스피드(IPC)가 권장됩니다.
화질에 비해서는 그래픽 카드의 부담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2020년 이후로 출시된 그래픽 카드라면 메인스트림급 모델까지 FHD, QHD 해상도에서 울트라 화질로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퍼포먼스급 모델부터는 4K UHD 해상도까지 평균 60-fps 를 넘기기 시작합니다.
더 높은 화질에서 낮음(Low)이나 최저(Minimum) 화질로 변경할 경우 클라이언트 재시작이 필요하지만, 그래픽과 시스템 요구사양 모두 현저하게 낮아집니다. 실질적으로 프로세서에 내장된 그래픽 코어(iGPU)나 월드 오브 탱크가 출시된 2010년 이전에 출시된 그래픽 카드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