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RECOMMENDED SPEC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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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CESSOR |
Intel Core i7-3770 AMD FX-8350 |
▌MEMORY | 8GB RAM |
▌GRAPHICS |
NVIDIA GeForce GTX 770 AMD Radeon R9 290 |
▌STORAGE | 50GB 이상 |
▌SOFTWARE |
Windows 10 (64bit) 이상 DirectX 12 / 11 |
AMD Ryzen 7-3700 7 3700 (8C/16T) |
고성능 (Performance) |
Intel Core i7-8700 i7 8700 (6C/12T) |
AMD Ryzen 5-3600 5 3600 (6C/12T) |
최적화 (Optimized) |
Intel Core i5-8600 i5 8600 (6C/6T) |
AMD Ryzen 3-3200G 3 3200G (4C/4T) |
효율성 (Efficiency) |
Intel Core i3-8300 i3 8300 (4C/4T) |
2016년 출시된 히트맨은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DX12 지원 및 전작에서 배제되었던 시리즈 전통의 자유도를 재현한 것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히트맨의 하드웨어 성능 특성을 논하려면 게임성을 떼어놓을 수 없을 정도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히트맨이라는 게임에 있어 높은 자유도는 곧, 수 많은 상호작용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DirectX 12 도입에 따라 DirectX 11 대비 화질이나 프레임레이트 향상 여부에 초점이 맞춰졌지만, 실제로는 수 많은 객체들의 물리효과와 각 NPC들의 인공지능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짜여진 멀티-코어 지원 능력이 핵심이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시리즈와는 달리 확고한 매니아층을 기반으로한 타이틀이다 보니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히트맨 시리즈를 위해 인하우스 개발을 이어 온 글레이셔(Glacier) 엔진은 전작에서도 시대를 앞서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활용능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16-스레드를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리소스를 보다 균등하게 분할해 부하량을 낮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래픽 측면에서는 실사와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지만 그 반동으로 그래픽 카드 요구 사양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가장 큰 변화로는 비디오 메모리가 4GB 미만인 경우 강제로 텍스쳐 옵션이 Low로 고정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개발사가 미리 설정해놓은 그래픽 옵션인 프리셋(Preset)이 없기 때문에 INDEX.DR 자체적으로 그래픽 옵션에 따라 울트라(Ultra), 높음(High), 중간(Medium), 낮음(Low) 화질로 나누어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각 화질별 세부설정은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통해 스크린샷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