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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vilization VI


OFFICIAL RECOMMENDED SPECS
▌PROCESSOR Intel 4th Gen Core i5 (2.5GHz) 이상
AMD FX 8350 (4.0GHz) 이상
▌MEMORY 8GB RAM 이상
▌GRAPHICS NVIDIA GeForce GTX 770
AMD Radeon HD 7970
▌STORAGE 23GB 이상
▌SOFTWARE Windows 10 / 8.1 / 7 (64bit) 이상
DirectX 12 / 11
INDEX.DR RECOMMENDED CPU
AMD Ryzen 7-3700 7 3700 (8C/16T) 고성능
(Performance)
Intel Core i7-8700 i7 8700 (6C/12T)
AMD Ryzen 5-3600 5 3600 (6C/12T) 최적화
(Optimized)
Intel Core i5-8600 i5 8600 (6C/6T)
AMD Ryzen 3-3200G 3 3200G (4C/4T) 효율성
(Efficiency)
Intel Core i3-8300 i3 8300 (4C/4T)

INDEX.DR RECOMMENDED VGA

문명 시리즈는 턴제 전략 게임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타 게임들과 비교해 그래픽 성능이 크게 높지 않더라도 게임 진행에 불편함으로 작용하는 일이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프로세서 성능이 부족할 경우에는 인공지능(AI)에 의해 상대 국가들이 행동을 시작하고 마칠 때 까지의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게임 내 각 개체들이 행동을 개시하기 전까지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외하면 상호작용을 할 일도 적은 편이기 때문에 FHD 해상도라면 저사양 그래픽 카드라도 고화질로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닙니다.

특히 고사양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경우 프로세서 활용 효율에 따른 최대 프레임레이트 제한으로 인해 FHD 와 QHD 해상도에서는 프레임레이트 차이가 적거나 없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는 그래픽 성능보다 프로세서 성능 요구치가 더 높은 전략 시뮬레이션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이전 넘버링 타이틀인 문명 5 출시 초기에 멀티-코어 활용능력 저조로 인한 끊김 문제를 경험한 사례가 있기 때문인지, 문명 6는 출시 당시 가장 대중적인 구성인 4C/8T 프로세서 최적화 및 최대 12-스레드까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첫 업데이트에서 CPU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는 DirectX12 API를 지원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 TBS, 다이렉트X 12,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문명 6, 그래픽카드, VGA, 추천사양


Measured by http://indexdr.com
Civilization VI - VGA 성능차트 (DX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