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RECOMMENDED SPECS | |
---|---|
▌PROCESSOR | Intel Core i5 이상 |
▌MEMORY | 16GB RAM |
▌GRAPHICS |
NVIDIA GeForce GTX 970 AMD Radeon R9 390 |
▌STORAGE | 30GB 이상 |
▌SOFTWARE |
Windows 10 (64bit) 이상 DirectX 12 / 11 |
INDEX.DR RECOMMENDED CPU
AMD Ryzen 7-3700 7 3700 (8C/16T) |
고성능 (Performance) |
Intel Core i7-8700 i7 8700 (6C/12T) |
AMD Ryzen 5-3600 5 3600 (6C/12T) |
최적화 (Optimized) |
Intel Core i5-8600 i5 8600 (6C/6T) |
AMD Ryzen 3-3200G 3 3200G (4C/4T) |
효율성 (Efficiency) |
Intel Core i3-8300 i3 8300 (4C/4T) |
INDEX.DR RECOMMENDED VGA
대규모 실시간 전략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네이티브 64-bit 기반 엔진 니트로우스(Nitrous)를 채택했습니다. 게임이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몇 안되는 DirectX 12 API 지원 타이틀이라 수 많은 IT 전문 미디어에서 벤치마크용 프로그램으로 활용한 바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흐르면서 세부적으로 알려졌듯이 DX12 API 지원에 따른 성능 향상은 3D 그래픽 보다 CPU 오버헤드를 줄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는 편입니다. 애쉬스 오브 더 싱귤래리티 역시 마찬가지로 DX11과 DX12의 3D 그래픽 성능 차이는 눈에 띌만큼 크지 않지만, CPU의 코어 개수나 클럭 당 성능(IPC)에 따른 프레임 유지율 차이가 큰 편입니다.
게임의 특성상 그래픽 옵션을 높일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유닛이나 지형지물과 같은 오브젝트의 수량이 늘어납니다. 이에 따른 프로세서 부하량 역시 상당히 크기 때문에 로드 밸런싱에 상당히 공을 들인 모습입니다.
16-스레드에 달하는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CPU 부하 분산량도 균일한 편이라 비슷한 가격대라면 클럭 스피드(IPC) 보다 코어 수를 우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