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마이어의 문명 6
- Sid Meier's Civilization VI
공식 게임소개 (OFFICIAL GAME INFORMATION)
시련의 암흑기를 견디고, 백성들을 번영의 황금기로 인도하십시오.
전설적인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는 오랜 역사를 버틸 수 있는 제국을 건설하는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석기 시대부터 정보화 시대에 걸쳐 세계를 주름잡는 문명의 지배자가 되어보세요. 전쟁을 일으키고, 외교관계를 조율하며, 역사적인 지도자들과 겨루며 세계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문명을 이룩해보세요.
문명 6은 당신의 세계에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도시들은 이제 지도상에서 물리적으로 확장하며, 기술 및 문화의 발달이 새로운 능력을 가져오고, 당신이 5가지 승리방식을 두고 싸우는 동안 다른 지도자들은 역사적인 기록에 근거하여 자신만의 목적을 갖고 경쟁에 임하게 됩니다.
하드웨어 특성 (HARDWARE SPECIFICITY)
▌PROCESSOR | Intel Core i5 (2.5GHz) 이상 AMD FX-8350 (4.0GHz) 이상 |
▌MEMORY | 8GB RAM 이상 |
▌GRAPHICS | NVIDIA GeForce GTX 770 AMD Radeon HD 7970 |
▌STORAGE | 13GB 이상 |
▌SOFTWARE | Windows 7 (64bit) 이상 DirectX 12 / 11 |
- 최대 14-스레드 까지 활성화됩니다. 단, 3개 스레드는 이용률이 낮아 12-스레드에서 최적의 효율을 보입니다. |
- 타 게임들과 달리, DX12의 그래픽 효과보다는 CPU의 인공지능 연산(AI) 최적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 턴 방식 게임의 특성상 조작이 불편할 정도(30-fps 이하)가 아니라면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
- 극도와 높음 프리셋의 그래픽 성능 및 화질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극도 프리셋 테스트는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안티-앨리어싱 옵션을 MSAA 4X로 설정한 상태로 진행한 결과입니다. |
- 19년 9월 기준, FHD, QHD, 4K UHD 등 모든 해상도에서 45-fps 이상의 성능을 갖춘 경우 권장 그래픽 기준을 만족합니다. 성능차트 자료는 그래픽 & 메모리 프리셋을 동일하게 설정한 상태로 실시한 그래픽 벤치마크 결과 값입니다. |
CPU 리소스 활용로그 (12-Threads)
INDEX.DR - 권장 하드웨어
프로세서 (PROCESSORS) |
Intel Core i7 series (고급형) |
AMD Ryzen 7 series (고급형) |
Intel Core i5 series (중급형) |
AMD Ryzen 5 series (중급형) |
Intel Core i3 series (보급형) |
AMD Ryzen 3 series (보급형) |
그래픽 카드 (GRAPHIC CARDS) FHD QHD 4K UHD |
극도 |
NVIDIA GeForce GTX 1650
극도 |
AMD Radeon R9 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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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음 |
NVIDIA GeForce GTX 1650
높음 |
AMD Radeon R9 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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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
NVIDIA GeForce GTX 750 Ti
중간 |
AMD Radeon R9 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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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음 |
NVIDIA GeForce GTX 650 Ti
낮음 |
AMD Radeon R7 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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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 |
NVIDIA GeForce GTX 650 Ti
최저 |
AMD Radeon HD 7770 G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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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효과 미리보기 (Preset) | 극도 (Ultra) | 높음 (High) | 중간 (Medium) | 낮음 (Low) | 최저 (Minimum)